본문 바로가기
여행

춘천 남이섬 주차,입장료 할인 안내

by 토브. 2023. 6. 28.
728x90
반응형

1. 춘천 남이섬 위치 및 안내, 주차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 / 운영시간 쉬는 날 없이 매일 오전 8시~오후 9시 서울 근교에 위치한 남이섬은 1996년에 개장하였고, 차량진입이 안되며 취사를 할 수가 없습니다. 남이섬에서는 다양한 문화행사, 공연, 전시를 개최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연인들에게는 추억을 만들어주는 자연생태 문화공간입니다. 그림책 놀이터, 노래박물관의 문화시설과 자전거, 열차, 놀이터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호텔 정관루라는 숙박시설이 있습니다.

 

남이섬으로 입장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먼저 80m 높이의 타워에서 자유낙하로 약 1km를 내려가는 레저시설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배를 이용해서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전 8시부터는 30분 간격으로, 오전 9시부터는 10~20분 간격으로 가평나루에서 남이섬까지 운항하고 있습니다. 봄꽃철, 휴가철, 단풍철에는 유동적으로 연장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방문 때는 플리마켓이 열렸고, 이번에는 음악공연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남이섬 들어가지 전 주차장은 4군데가 있으며 전부 선착장 인근에 있어 찾으시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할인을 받으시려면 카카오 T주차라고 적힌 노란 부스가 보이실 겁니다. 큰 라이언이 지붕 위에 올라가 있습니다. 이곳 카카오 T 주차장(남이섬 제2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앱스토어에서 카카오 T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첫 화면 마이카에서 주차를 클릭하시고, 본인 차량을 등록한 다음 자동결제 서비스를 신청하시고 남이섬 주차장을 검색해 클릭하시면 주차 등록은 완료됩니다. 정산은 출차할 때 자동으로 정산되어 알람이 옵니다. 접촉 없이 편하게 정산했습니다. 이 방법으로 하시면 모바일 정산 시 차종 구분 없이 4천 원에 이용가능하십니다. 최초 12시간 주차 시 4,000원(기본요금) 소형은 6,000원 대형은 10,000원입니다. 카카오 T로 꼭 주차할인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추가로, 남이섬 입구에 있는 식당에서 식사를 할 예정이시라면 무료로 식당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2. 남이섬 입장료 

혹시 몰라 매표소 가기 전에 검색을 해보았더니 네이버에서 결제하시면 남이섬 입장권이 할인적용이 되고 있었습니다. 무인발권기에서도 입장권을 구매하실 수 있지만 할인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네이버에서 '남이섬' 검색하시고 N예약 누르시면 둘이서 함께(성인 2인)는 42,000원이지만 7% 할인받아 39,500원 가족과 함께(성인 2인&어린이 1)은 32,000원에서 5% 할인받아 29,5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크롤 내리시면 추가옵션 우대도 있습니다. 중학생~고등학생은 13,000원 특별우대 36개월~초등학생은 10,000원입니다.

 

매표소 앞에서 빠르게 구매하시고 선착장으로 들어가시면 안 되며, 직원이 앉아있는 매표소로 가셔서 네이버 예약한 휴대번호 뒷자리와 이름을 말씀하시고 바코드 찍힌 입장권을 받으셔야 합니다. 바코드 찍으시고 선착장에서 배를 기다시면 됩니다. 가평나루에서 남이섬으로 가는데 배로 5~6분 정도 소요되시며 1,2층에 탑승하시면 됩니다. 갈 때는 2층, 올 때는 1층에 탑승해 봤는데 에어컨은 1층이 더 빵빵하고 시원했으니 이 점 참고하세요. 

3. 그 외 참고하시면 좋을 팁  

배에서 내리신 후 남이섬 입장하시면 왼쪽에 마트가 보입니다. 이곳에는 얼음물을 1,000원에 팔고 있는데요 산책하면서 진짜로 잘 샀다고 생각했습니다. 초입에 있는 남이섬 안내지도도 보시면서 산책루트를 미리 정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쪽저쪽 생각 없이 산책하기에 다 너무 좋아요. 정말로 관리가 잘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벤치도 있지만 넓은 잔디밭에 앉아 있기 너무 좋아서 꼭 먹을거리와 돗자리를 준비해 가시길 강추드립니다! 저희 가족은 잔디밭에 누워서 너무 평화로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남이섬 안에 스낵바가 있지만 조금 비싼 감이 들었습니다. 배에서 만난 어르신 내외분은 남이섬 구경하는 걸 모르시고 입장료가 왕복 배 값인 줄 알고 계셨습니다. 이 글이 그런 분들이 안 계시게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일상을 벗어나고 싶으시다면 당일치기로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남이섬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에는 호텔 정관루에서 숙박하고 새벽 산책을 해보고 싶습니다.  다시 한번 이 글이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